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구리시청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방정환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가족이 함께 책 읽는 즐거움을 나누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 ‘구리애서(愛書)가족’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리애서(愛書)가족’은 가족 단위의 독서를 장려하고 도서관과 함께 책 읽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구리시립도서관 관외 대출 회원인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가족에게는 대출한 도서의 대출 권수를 합산하여 일정 단계별 연체 무효 쿠폰 등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며, 구리시민이 사랑한 책인 ‘구리애서 추천도서’를 함께 읽으면 추가 가산점이 부여되어 단계별 혜택을 더 빠르게 받을 수 있다.
한편 3월부터 10월까지의 대출권수를 합산하여 가장 많은 책을 읽은 1가족에 대해 가족 독서에 대한 열정과 성과를 인정하는 구리시장상을 연말에 수여하며, 상위 5가족에게는 메이커스페이스에서 가족의 독서 여정을 오래도록 추억할 수 있는 아크릴 액자 제작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교문방정환도서관이 독서를 기반으로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고자 마련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함께 성장하며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뜻깊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교문방정환도서관으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문방정환도서관 홈페이지(https://url.kr/2iuy4q)에서 확인 또는 어린이자료실 (☎ 031-550-89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