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남양주시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해원, 이하 남양주시지회)는 지난 7일, 지회 강당에서 남양주도시공사, GS리테일과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기관·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내 GS편의점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양주시지회는 2021년 와부읍 도곡효담점과 2022년 다산금강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내부 인테리어 공사가 마무리되는 3월 중순부터 체육문화센터 내 새롭게 단장한 편의점에서 10명의 어르신이 근무하게 된다.
윤해원 남양주시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펼쳐나갈 수 있게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명우 남양주도시공사 시설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체육문화센터 이용객 편의 증진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에도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지역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편의점 운영 수익금은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와 운영 경비로 사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어르신 일자리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