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3월 11일(화) 2025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교육 담당자 연수를 운영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는 예방 중심의 생활교육을 실천하기 위하여 학생생활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 1, 2, 3섹터인, 학교, 지역사회, 디지털 공간에서 권리와 책임의 균형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이루기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학생생활교육 담당자 연수는 교육 1섹터인 학교에서의 학생생활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자율과 책임의 인성교육, ▲단위 학교 학생생활교육 안내,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에서 학생생활교육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인성교육과 연계하여 의정부 내 학교 학생들이 권리와 책임의 균형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써 주기 바란다.”라며 인성교육과 연계한 학생생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원단의 활용, 지구별 생활교육협의회의 내실화, 학생생활교육 우수 사례 발굴 등을 통하여 학생생활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