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오늘 관련 회의를 마친 후 기자 회견을 열었다.
캐나다의 근로자와 나라를 지키기 위해선 어떤 선택이라도 하겠다고 말했다.
또 미국에는 최대 영향을 미치고 캐나다에는 최소 영향을 주는 보복 조치로 미국 관세에 맞서 싸우겠다고 했다.
캐나다는 자국 주요 산업 중 하나인 자동차에 대한 미국의 관세 부과를 '직접적 공격'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카니 총리는 미국과의 오래된 관계는 이제 끝났다고도 선언했다.
그러면서 일주일 후에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면 그때 대응하겠다며 미국의 상호 관세 발표를 지켜보고 보복 조치를 발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카니 총리는 미국 측이 통화 일정을 잡기 위해 연락해 왔다면서 하루나 이틀 안에 트럼프 대통령과 대화를 나눌 거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