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사진=의정부시청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3월부터 4월 초까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교육의 달로 정하고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안전교육을 유아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 13일(목), 17일(월)에는 최수연 보건교사가 교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계획 수립을 공유하고 응급처치기술을 터득할 수 있도록 이틀간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기법, 요보호 유아(제1형 급성알러지 반응)에게 필요한 에피펜(Jext Trainer)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등·하원 유치원 통학버스를 총 10회 운행하고 있는 송양유치원은 통학버스 안전이 더욱 강조되는 바, 유아들이 통학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 승하차 방법, 안전벨트 끼우고 풀기, 위험한 상황에서 나를 보호할 수 있도록 경적 누르기 등 안전체험도 실시했다.
4월 4일(금)에는 화재대피 훈련을 통해 유치원 화재발생 시 유아가 교사의 지시에 따라 신속하게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는 훈련으로 나와 다른사람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다.
유은희 원장은 “유아의 안전한 유치원 생활과 함께 유치원 방문 사전예약제 운영, 유치원 근무 외 시간 통화 연결음 신설, 외부인 출입통제 강화를 통하여 안전한 유치원 환경조성으로 교직원의 안전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