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한국계 우주비행사, 조니 김을 태운 우주선 소유즈 MS-27이 화염을 내뿜으며 힘차게 날아올랐다.
발사 3시간 만에 우주선은 무사히 우주정거장, ISS에 성공적으로 도킹했다.
해치가 열리고 ISS에서 기다리던 비행사들은 새 방문객을 포옹으로 맞이했다.
한국계 우주비행사가 ISS 승무원으로 우주에 나가 활동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조니 김은 러시아 우주비행사 2명과 함께 ISS에서 8개월 동안 머물며 과학 조사 등의 임무를 수행한 뒤 지구로 돌아올 예정이다.
1984년생인 조니 김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실'에서 복무하며 이라크에서 전투 의무병과 저격수로 활약했다.
조니 김은 하버드 의대를 졸업하고 응급실 인턴으로 근무한 뒤 2017년 16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나사(NASA) 우주비행사로 선발됐다.
이번 비행은 우주 비행사 선발 뒤 8년 만에 처음 맡게 된 우주 임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