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국가유산청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가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경복궁 부엌 소주방 권역에서 '수라간 시식공감'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수라간 시식공감'은 궁중음식과 전통 공연·놀이 등을 체험하는 행사로 국악 연주를 감상하며 생물방에서 궁중다과를 즐기는 '다담 시식공감', 외소주방에서 궁중음식을 즐기는 '식도락 시식공감' 등으로 구성됐다.
궁중음식 시식 외 궁중 약차와 컵 받침 만들기, 격구 놀이, 전통 간식 시식, 전통 놀이 등 체험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상반기와 하반기 총 2,176명을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하루 2회씩 4개 조로 운영된다.
상반기 참가자 응모는 내일(8일) 오후 2시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참가 신청과 참가비, 체험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kh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