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여주시청북내면(면장 이준기)은 지난 17일 북내면 소재한 1만㎡ 면적의 휴경지에서 북내면 특화사업인 ‘손모아, 추수까지~’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주부터 운촌리에 거주하는 (전)여주시청 퇴직공무원인 마을주민의 재능기부로 사전 잡초제거와 논 고르기, 물대기 작업등이 이루어졌고, 17일(토) 모내기 당일에는 북내면 직원 7명이 휴일을 반납하고 새벽부터 나와 모판 나르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북내면은 모내기 이후에 병충해 방제 등을 실시한 후 10월에 벼를 수확한 후 연말연시에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사용할 계획이다.
‘손모아, 추수까지~’ 사업은 여주시에서 최초로 직원들이 직접 여주쌀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모내기부터 추수까지 직접 전직원들이 참여하여 이웃돕기를 하는 사업이다.
이준기 북내면장은 "바쁜 선거철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참여해 준 직원과, 못자리 육묘지원에 힘써주신 손성환 북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에게 감사하며, 결실을 맺어 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