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와부읍·조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상북도 의성군 옥산면 산불 피해 지역을 찾아 복구 지원 및 농가 일손 돕기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지역 간 연대를 통해 상생의 지역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에는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사과 적과작업, 사과밭 정리 등 농가의 실질적인 복구 작업과 일손돕기에 힘을 보탰다.
이날 자원봉사 현장에는 정주상 옥산면장이 직접 방문해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장재 와부읍 지사협 위원장과 김종훈 조안면 지사협 위원장은 “직접 현장을 보니 피해 규모가 생각보다 컸고, 인력도 많이 필요한 상황이었다”며 “작은 힘이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 앞으로도 따뜻한 연대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길원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자원봉사는 지역 간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복지 실현 가능성을 보여주는 뜻깊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협의체 간 교류와 협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