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300만원 상당 ‘사랑의 모둠전’ 나눔 협약 체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
▲ 사진=픽사베이첫째로 설탕은 단순히 혈당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과잉 섭취한 당은 우리 몸의 단백질과 결합해 당화 반응(AGEs: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s)을 일으키고, 이 물질은 피부의 콜라겐을 파괴해 주름, 피부 탄력 저하, 염증을 유발한다.
둘째로 가공식품은 트랜스지방, 보존제, 나트륨, 인공색소 등 노화를 촉진하는 성분의 집합체다.
셋째로 과일 주스는 과일처럼 건강해 보이지만 혈당을 순식간에 올린다. 액상과당(High Fructose Corn Syrup)이 들어간 음료는 지방간, 인슐린 저항성, 뇌 노화를 유도해 당뇨병과 알츠하이머로 이어질 수 있다.
넷째로 튀긴 음식은 활성산소(ROS)를 생성하는데 활성산소는 DNA를 손상시키고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가장 직접적인 요인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인공 감미료(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사카린 등) 장내 미생물 균형을 무너뜨려 염증을 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