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6일, 시청 다산홀에서 6급 중간관리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중간관리자(6급) 청렴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직급별 맞춤형 대면 교육으로 기획됐다. 중간관리자인 6급 직원을 시작으로 7월에는 7급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 이선형 노무사는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 법령 주요 내용과 함께 갑질·부당한 업무지시 등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중간관리자의 역할과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막연하게 알고 있던 청탁금지법이나 갑질의 기준에 대해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중간관리자로서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조직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종합청렴도 2등급 목표달성을 위해 청렴캠페인, 다산청렴알리미, 공렴추진단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