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네이버 프로필중증질환 환자단체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장기화된 의정 갈등을 마무리하고 의료 개혁을 이끌 적임자라며 지지 입장을 밝혔다.
한국중증질환연합회는 오늘(30일) 성명을 통해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환영한다고 발표했다.
연합회는 정 후보자가 코로나19 방역을 이끌며 보여준 과학적 근거와 국민 신뢰를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를 둘러싼 의정 갈등을 조속히 마무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앞으로 어떤 의료개혁이든 국민과 환자의 생명이 절대 희생되지 않도록 원칙을 세워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의정 갈등 속에서도 환자 곁을 지키고 있는 전공의들에게는 깊은 감사와 지지를 표했다.
정 후보자가 이들의 헌신을 이해하고 건강한 의료 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연합회는 정 후보자의 조속한 인준을 지지하며 환자 목소리가 반영되는 정책 파트너로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