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의정부시청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 하랑학년(5세)은 7월 22일(화) 1학기를 마무리하며 유아들이 직접 소비를 계획하고 현명하게 돈을 사용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랑마트’놀이를 실시하였다.
하랑학년 유아들은 1학기 동안 ‘작은 사회를 배우는 경제활동’ 특색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 역할놀이를 하고, 근로소득을 얻는 경제교육을 체험했다. 아이들은 매달 자신이 맡은 직업(신발정리 도우미, 문 닫기 도우미 등)을 수행하며 일정한 ‘급여’를 받아 경제 개념을 익혔다.
유아들은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정하기 위해 소비계획서를 작성하였고, 당일에는 가격 비교를 하며 합리적인 구매를 통해 경제 체험을 이어갔다. 하랑마트에서 사용하고 남은 금액은 이후 은행 역할놀이를 통해 저축할 계획이다. 돈을 아끼고 계획적으로 활용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송양유치원은 앞으로도 경제교육과 생활속 금융 이해 교육을 유아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여, 유아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의 가치를 배우며 경제개념을 알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