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김포시청김포시(시장 김병수) 모담도서관은 지난 5월 10일 개관해 김포시 중앙도서관으로서 시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술관을 연상케 하는 로비와 1층의 카페, 어린이자료실·다목적 강당이 자리하고, 2층은 총류부터 예술과 언어까지의 자료, 3층은 문학과 역사 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화예술 특화 도서관답게 도서관 곳곳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엘피판 청음이 가능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모담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독서, 문화, 예술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고 있다. 한류의 창의성을 품은 판소리 이야기 ▲조선의 힙, K판소리 강연, ▲애니메이션 삽입곡 클래식 공연, ▲소복이 작가와의 만남, ▲‘다시,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 강연, ▲반짝이는 상상, 나만의 동화 키링 만들기 체험과 ▲다양한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모담도서관 관계자는 “김포시 대표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거점이 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즐길거리가 아닌 배움의 터가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모담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