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삼척시□ 삼척시는 최근 시청 공무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례가 관내에서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최근 발생한 사례에 따르면, 사칭범은 삼척시 공무원을 사칭해 지역 내 업체에 물품 구매를 위한 견적서를 요청한 뒤, 심장제세동기 등 특정 물품의 대리구매를 부탁하며 해당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를 소개하고 현금 이체를 유도하는 수법으로 범행을 시도하였다. 이 외에도 명함과 공문을 위조해 소방안전용품 구매를 가장하는 등 유사 수법의 사례가 계속해서 확인되고 있다.
□ 시 관계자는 “공무원이 특정 물품 대리구매나 현금이체를 요청하는 경우는 없으며, 의심스러운 연락을 받았을 경우 즉시 시청 해당 부서나 경찰에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며, “유사 사례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함께 시민 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