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고성군 (재)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은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영작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영화진흥위원회가 추진하는 ‘국민 영화 관람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7월 25일(금)부터 10월 31일(금)까지 관객 누구나 1,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총 1천800만 원 규모(약 3천 명 대상)로 진행되며, 일반 상영작에 대해 1인당 6천 원의 영화 관람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영화는 1천 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예산이 소진되면 행사가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관람객은 온라인 예매 또는 현장 결제를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기간 중 상영되는 모든 작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영화 할인 행사로 지역 주민들이 더 쉽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