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8월 11일부터 만65세 이상 하반기 신규참여자 50명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부보건소에 따르면 참여 어르신은 사전 건강정보측정(신체계측, 혈압·혈당 측정 등)과 함께 건강위험요인에 따라 스마트폰 앱(오늘건강)과 연동되는 기기(활동량계, 체성분계, 혈압·혈당계, AI스피커)를 제공받고 사용법 교육을 받는다.
향후 참여자는 6개월 간 스마트기기로 스스로 건강 상태를 측정 하며, 개인별로 부여된 맞춤형 건강미션에 참여한다.
이와 더불어 보건소에서는 건강생활실천교육(체험형 영양교육, 고혈압·당뇨병 관리교육 등)을 운영하고 전화나 오늘건강 앱을 통해 건강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AI-IoT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 스스로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760-614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