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주시 삼양동은 원당봉을 찾는 주민과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야간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원당봉 입구 조명시설 확대 사업’을 완료했다.
❍ 이번 사업은 원당봉을 찾는 방문객이 낮뿐만 아니라 저녁에도 꾸준히 늘고 있으나 일부 진입로 구간의 조명이 부족해 보행사고 위험이 제기됨에 따라 야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 지난 5월 공공디자인 심의와 계약심사 등 사전 절차를 거쳐 6월 착공해 8월 21일 준공했으며, 총사업비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원당봉 진입로와 산책로 일대에 LED 조명등 100여 개를 설치했다.
❍ 이번 사업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밝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고 야간 산행 편의 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균 삼양동장은 “이번 사업 완료로 야간에도 안심하고 원당봉을 찾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방문객들이 더욱 안전하게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