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선영)와 동양장식백화점(대표 이옥수)이 9월 3일 오전 11시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해 연계할 방침이다.
동양장식백화점은 해당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 교체 작업 등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복지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병영1동 행정복지센터에 적극적으로 제보하는 등 인적 안전망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옥수 동양장식백화점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취약계층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선영 병영1동장은 “전문성을 살려 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돌봄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