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삼척시□ 삼척시 보건소는 9월 한 달간 「2025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한다.
□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시민들에게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확인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관리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 행사 기간 중 △건강 부스 운영 △건강교육 특강 △심혈관 질환 예방 캠페인 등이 진행되며, 특히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무료 측정과 건강 상담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혈관 건강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이번 캠페인은 9월 2일 삼척중앙시장 캠페인을 시작으로, 10일 강원대 도계캠퍼스 합동 캠페인, 26일 노인복지관 영양교육 특강에 이어, 30일 한국남부발전 삼척빛드림본부에서 직장인 대상 건강 부스로 마무리된다.
□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조기 발견과 생활 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기 혈관 숫자를 스스로 확인하고 건강관리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