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동구, 2026년 공공일자리 1단계 공공근로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101명 모집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경기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6년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동구가 추진하는 사업은 ‘1단계 공공근로사업’과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구비 1억 7,100만 원을 포함해 5억 9천4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
▲ 사진=픽사베이두부는 콩을 갈아 짜낸 콩물을 끓이고 간수를 넣어 엉기게 만든 동아시아 전통 식품이다.
모두부는 100g당 75칼로리, 단백질 8g으로 영양이 풍부하며, 순두부는 수분 함량이 더 높아 열량이 낮다.
두부는 콩보다 소화 흡수율이 높으며, 간장 다음으로 흡수율이 좋은 콩 가공품이다.
염분과 향미가 강한 간장에 비해 두부는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하게 섭취 가능하다.
유럽 등 서구권에서도 채식 인구 증가로 두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EU 내 채식주의자는 약 3,000만 명에 이르며, 두부는 이들에게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두부는 콜레스테롤이 없고, 대부분 다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건강에 유익하다.
다가 불포화 지방산은 오메가-3, 오메가-6 등으로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준다.
두부에 풍부한 이소플라본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두부나 콩 제품을 섭취하면 심장 질환 위험이 현저히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