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동구, 2026년 공공일자리 1단계 공공근로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101명 모집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경기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6년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동구가 추진하는 사업은 ‘1단계 공공근로사업’과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구비 1억 7,100만 원을 포함해 5억 9천4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경북 의성 산불이 초대형 산불로 번지며 동해안까지 덮친 지난 3월 25일.
당시 일본의 정지궤도 위성에 폭탄이 터진 듯 갑자기 발생해 퍼져나가는 구름대가 포착됐다.
꼭대기 온도는 파란색으로 표현되는 영하 50도, 높이 10km 대류권계면까지 치솟았다.
초대형 산불이나 화산 폭발 등 매우 강한 열기가 발생할 때 발달하는 이른바 불구름, '화재 적란운'이다.
미국이나 호주 등지에서 종종 관측됐지만, 국내에서 포착된 건 처음이다.
화재 적란운은 강한 돌풍과 낙뢰를 동반하기 때문에 산불을 확산시킬 수 있다.
올봄 경북 산불의 확산에도 화재 적란운이 직접적인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 나온다.
화재 적란운은 산불의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성층권까지 곧장 운반해 기후 변화와 오존층 파괴까지 불러온다.
화재 적란운에 대한 국제적인 연구가 활발하지만, 국내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