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9월 27일 토요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일정을 토대로 부산 일대에서 동방카 시티(City)투어 “도시탐험대”주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 이번 프로그램에서 청소년들은 태화강역에서 동해선을 타고 부산으로 이동해 조별 자율 기획코스로 하루를 보냈다. 1조는 부산박물관에서 지역의 역사·생활문화를 살폈고, 2조는 임권택영화박물관에서 영화 제작과정과 영화도시 부산의 정체성을 이해했으며, 3조는 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공간’에서 여백과 재료의 관계를 체험했다. 또한, 자유 활동으로 보드게임카페, 방 탈출, 다이나믹 메이즈 등 실내 활동을 즐겼다.

◈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지난번 도시탐험대에서는 버스로 갔지만, 이번에는 기차를 타고 가서 여행이 더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이미영 센터장은 “이번 도시탐험대는 태화강역에서 동해선을 타고 떠나는 이동 자체부터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협업하는 배움의 과정이었다. 조별로 미술·역사·영화 현장을 탐방하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체험을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울산광역시 동구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생활 관리 등을 통해 돌봄 공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 중이며, 대기자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문의전화 방과후아카데미팀 052)251-7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