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남양주시청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EBC헌병봉사대(대장 전민호)가 주관한 ‘한가위 정 담은 모둠전 도시락 만들기 및 전달식’ 행사를 통해 6·25 참전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가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EBC헌병봉사대 대원을 비롯해 화도청소년애향단, 화도 새마을금고 소속 주부 봉사단원 등이 함께 참여해 뜻을 더했다.
참여자들은 직접 조리하고 포장한 100개의 모둠전 도시락 꾸러미를 6·25참전유공자회에 전달했다.
전민호 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6·25 유공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헌병봉사대의 나눔과 봉사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국가유공자에게 꾸준히 전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EBC헌병봉사대는 헌병 예비역과 청소년,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