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62개 농산사업에 531억 원 예산 지원으로 지속가능한 농업기반 마련
보령시는 올해 농업 경영 및 생산비 절감 지원을 통한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62개 농산사업에 53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농업기반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은 ▲기본형 공익직불금 지원 226억 원 ▲농민수당 지원 97억 원 ▲농업인·농작물·농기계 보험(3종) 지원 48억 원 ▲전략작물직불금 지원 36억 원 ▲고품질쌀유통...
▲ 사진=문화체육관광부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를 ‘2025 한복문화주간’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한복문화주간’은 매년 10월 21일 ‘한복의 날’을 중심으로 열리는 행사다. 올해 주제는 ‘현대 한복판’으로, 한복의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이 만나 새롭게 확장되는 오늘날의 한복문화를 조명한다.
21일에는 서울 종로구 의정부지 역사유적광장에서 한복문화주간 기념 행사가 열리고, 한복 분야 유공자 시상식과 한복 패션쇼, 축하 공연 등이 선보인다.
피겨스케이팅 선수 차준환을 포함한 모델 36명이 패션쇼 무대에 오르고, 댄스팀 ‘홀리뱅’이 한복을 입고 공연을 펼친다.
이밖에 전국적으로 한복 체험, 포럼, 플리마켓 등 행사가 마련된다.
한복문화주간에 한복 착용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롯데월드에 한복을 입고 가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국립현대미술관은 무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국립국악원 토요명품공연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