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10월 18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트럼프 전 대통령 초청 골프 행사에 참석했다.
그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한국 방문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APEC 정상회의 참석을 환영한다는 뜻을 전했다.
오는 10월 31일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는 트럼프의 방한 가능성과 맞물려 주목받고 있다.
정의선 회장은 올해 3월에도 미국 백악관에서 트럼프와 만나 210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골프 행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 회장, 구광모 LG 회장, 김동관 한화 부회장 등도 동석했다.
한국 재계 총수들이 대거 참석하며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교류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다만 정의선 회장은 트럼프와 같은 조에서 직접 골프를 치지는 않았다.
행사 장소는 트럼프 소유의 ‘웨스트팜비치 인터내셔널 골프클럽’이었다.
이번 만남은 한미 간 경제 협력과 정·재계 네트워크 재정비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트럼프의 향후 정치 행보와 재계의 대응 전략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