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포천시청포천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포천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포천시의 특정사업인 ‘포천시 집중호우 피해 복구 긴급 모금’에 대한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향사랑기부제 특정사업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사람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시는 선착순 30명을 선정해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포천시청 공식 소통누리망(SNS)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고, 네이버폼(https://naver.me/5YSgmZxM)을 통해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 참여자 중 정답자 20명을 추첨해 동일한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피해 지역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