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

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등산객 안전을 세심하게 살폈습니다. 이어 CPR전문의용소방대는 입화산 중턱 정자에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깍지낀 두 손의 기적’ 심폐소생술(CPR)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두 전문의용소방대는 2025년 11월부터 2026년 4월까지 주말 오후 시간대를 중심으로, 산불 위험이 높은 중구 산림인접마을(성동·황암·풍암·길촌 등)에서 매주 활동을 이어갑니다. 드론을 이용한 산불 예방 홍보 방송 및 소방시설 점검은 물론, 적외선·망원 카메라를 활용해 산불 취약지대를 입체적으로 감시하며 지역 안전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