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문수산 등산로 개방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 단장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시설이 낡고 이용이 불편한 기존 노후 화장실을 정비해 울주군민과 등산객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새 화장실은 수세식으로 전환하고 오수처리시설을 설치했으며, 내부에 에어컨, 히터 등 시설을 설치해 날씨와 관계없이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간접조명을 설치하고, 세면대·칸막이·타일·양변기를 교체해 문수산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을 조성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화장실의 이미지는 울주군의 지역 이미지와도 연관된다”며 “울주군민과 등산객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 조성·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