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SBS뉴스영상캡쳐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2’가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주말 사흘간 ‘주토피아 2’는 125만 2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수 393만 1천여 명을 기록했다. 전작의 인기를 이어가며 2주 연속 주말 흥행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배우 하정우가 감독과 주연을 맡은 영화 ‘윗집 사람들’은 개봉 첫 주말 12만 9천여 명이 관람해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3위는 개봉을 맞은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주술회전: 시부야사변X사멸회유’가 차지했고, 4위에는 엠마 타미 감독의 공포영화 ‘프레디의 피자가게 2’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오늘 오전 기준 예매율 1위는 오는 17일 개봉 예정인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 불과 재’가 차지했다. ‘주토피아 2’와 ‘윗집 사람들’은 각각 2위와 3위로 그 뒤를 따르며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는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장르 영화가 동시에 흥행을 기록하며, 연말 극장가 경쟁이 치열함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