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대전 중구대전 중구 문화2동(동장 강민)은 문화2동 경로당(9개소)에서 관내 초등학교 3개교(보성초·대문초·문화초)에 학교발전기금 90만 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문화2동 경로당들은 올해로 10년째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이번 기탁금은 ‘효도장학금’으로 초등학생 9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어르신들은 매년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을 전하고 있다.
경로당 어르신들은“10년 동안 변함없이 이어온 나눔이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희망과 격려가 되길 바란다”라며,“미래세대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한다면 우리 지역도 더욱 따뜻해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강민 동장은 “지역의 미래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경로당 어르신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대전 중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