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 사진=가평군가평군이 지역 문화예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배우 임형준과 가수 이규형을 문화예술 분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식은 5일 가평군청에서 열렸으며, 두 예술인은 앞으로 가평군의 문화·관광·축제 홍보 활동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
배우 임형준은 ‘중간계’ ‘범죄도시’ ‘압꾸정’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한 연기파 배우로, 오랜 기간 가평군에 거주하며 지역 사회와 자연스럽게 인연을 이어왔다.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애착이 높아 가평군의 문화적 가치와 매력을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수 이규형은 담백하면서도 깊이 있는 보컬로 사랑받는 음악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11월 신곡 ‘새로운 출발’을 발표하며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감성적인 음악 세계가 가평군의 자연과 문화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며 홍보대사로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패 수여와 함께 향후 활동 방향을 공유하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두 홍보대사는 가평군 주요 행사 참여, 관광·문화 콘텐츠 홍보 영상 출연, 인터뷰 협조 등 군의 대외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대중적 영향력이 큰 두 분이 가평군 문화예술 홍보에 함께해 주셔서 든든하다”며 “홍보대사들과 함께 가평군의 아름다움과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평군은 이후 두 홍보대사와 함께 관광·문화·축제 분야의 신규 콘텐츠 발굴과 홍보 전략을 강화해 군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사진설명1= 배우 임형준(사진 맨 왼쪽)과 가수 이규형(〃 맨 오른쪽)이 5일 가평군 문화예술 분야 홍보대사에 위촉된 후 서태원 군수(〃 가운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설명2= 배우 임형준(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가수 이규형(〃 일곱 번째)이 5일 가평군 문화예술 분야 홍보대사에 위촉된 후 서태원 군수(〃 여섯 번째) 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