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대전 중구 대전 중구 태평1동(동장 박상롱)은 9일, 지역 복지를 위해 꾸준히 후원해 온 김창옥 태평1동 통장협의회장이 2025년에도 변함없는 나눔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김창옥 회장은 지난해 500만 원 후원에 이어, 올해는 2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했다. 이러한 후원은 단발성 기부를 넘어 ‘지속적인 나눔’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김창옥 회장의 꾸준한 후원으로 태평1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 및 저소득층 가구에 식생활 지원을 이어올 수 있었으며, 실제로 여러 가정에서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김창옥 회장은 평소에도 태평1동 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계란과 밑반찬 등을 지원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적극적으로 선도해 오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박상롱 동장은 “꾸준한 후원은 단순한 금전 기부를 넘어 지역 주민 간의 연대와 공동체 의식을 되살리는 소중한 실천이다”라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어 태평1동의 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