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인창도서관은 2025년 1월 실체 천문 관측이 가능한 천문대를 개관해 운영해 왔으나, 눈비 등 기상 여건으로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천체투영관을 추가로 조성했다.천체투영관은 지난해 8월 착공해 약 5개...
▲ 사진=고성군강원 고성군은 2025년 공식 누리 소통망 서비스(SNS) 후원자 ‘고라니’ 1기 성과 보고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고성군은 올해 처음으로 공식 누리 소통망 서비스(SNS) 후원자 ‘고라니’를 운영했으며, 12월 11일을 끝으로 1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고라니’는 ‘고성이라니’의 줄임말로, 고성군민 8명으로 구성된 후원자다. 이들은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고성의 맛집과 카페, 공공시설, 지역 축제, 관광 명소 등을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을 통해 소개하며 고성의 매력을 알리는 데 힘썼다.
특히 교암과 아야진 해변의 노을을 담은 사진이 ‘여행에 미치다’ 콘텐츠에 ‘고성의 코타키나발루’로 소개되며 큰 관심을 받았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성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후원자 활동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2026년에는 참여 인원을 확대해 ‘고라니’ 2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라니 1기는 군민의 시선에서 고성을 소개하며 군정 홍보와 소통에 의미 있는 역할을 했다.”라며, “앞으로도 고성군 누리 소통망 서비스(SNS)와 후원자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고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