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은 동네가 건네는 응원”…동대문 곳곳 ‘아이들 미래’ 키운다
연말을 앞둔 동대문구 곳곳에서 장학금 전달식이 잇따르고 있다. 주민이 모은 기금, 상인회의 후원, 직능단체의 기부가 ‘동네 장학’이라는 이름으로 모이면서 “학비 때문에 꿈을 접지 않게 하자”는 지역의 약속이 현실이 되고 있다.가장 규모가 큰 지원은 제기동 장학회다. 장학회는 12월 18일 제기동 주민센터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
조길형 충주시장은 22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충주학 연구소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인공지능(AI) 시대에 대비한 연구자료의 체계적 관리와 활용 기반 마련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충주학 연구소에 축적된 연구 성과와 자료를 바탕으로, 관련 기능 부서가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충주학 연구자료가 AI가 검색·학습할 수 있는 공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향후 AI 서비스나 검색 과정에서 신뢰도 높은 공식 자료가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최근 인접 지역에서 발생한 조류 인플루엔자와 관련해 방역 대응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조 시장은 “확산 방지를 위해 지침에 따라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조치가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철저히 대응해 달라”고 밝혔다.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한 후속 관리도 주문했다.
조 시장은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모두 검토했으며, 사소해 보이는 지적부터 깊이 있게 챙겨야 할 사항까지 꼼꼼히 점검해 개선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연말을 맞아 이어지고 있는 기관 표창과 관련해서는,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내부 공유와 함께 조직 운영 전반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성과 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충북 충주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