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은 최근 은평로3가길 34에 있는 새락골어린이공원에 주민 소통을 위한 ‘LED 전자게시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주민공론장에서 제기된 ‘지역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하고 싶다’라는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이후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며 본격적인 설치가 추진됐다.
설치된 LED 전자게시판은 앞으로 ▲구정 주요 정책 및 행사 안내 ▲신사1동 소식 공유 ▲주민참여예산 동 지역사업 홍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설치돼 주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기존 천 현수막을 대체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폐현수막 발생을 줄임으로써 탄소중립 실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서현 신사1동장은 “주민들의 소중한 제안으로 시작된 이번 전자게시판이 구정 소식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가교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소통과 참여가 활발한 신사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은평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