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가...
▲ 사진=MBC뉴스영상캡쳐배우 심은경이 일본에서 권위 있는 영화상인 ‘키네마 준보’ 여우주연상을 받는다. 한국 배우로는 처음이다.
제99회 키네마 준보 ‘베스트 10’ 여우주연상 수상자로 선정된 심은경은 영화 ‘여행과 나날’에서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키네마 준보는 1919년 창간된 일본 영화 전문 잡지로, 매년 최고의 영화 ‘베스트 10’을 발표하고 배우상 등을 시상한다.
심은경은 수상 소감에서 “이 작품과 기적적으로 만난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수상까지 하게 돼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영화 ‘여행과 나날’은 슬럼프에 빠진 각본가 ‘이’가 눈 덮인 작은 마을로 떠나며 겪는 이야기를 담았다. 심은경은 ‘이’ 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를 선보였다. 시상식은 오는 19일 일본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