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
남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경기 화성시 하내테마파크에서 '2009년 남양주시 4-H 야외교육’ 행사를 가졌다.
4-H 야외교육은 특강, 공동체 놀이, 전통문화체험, 의식행사(봉화식), 학교별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마련, 청소년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유대관계를 강화시키며 봉사정신과 민주정신을 함양, 청소년의 젊음과 패기를 북돋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올해는 4-H회 활성화를 위해 과제지원활동도 유기농을 실천할 수 있는 과제를 선택하여 활동하도록 하는 등 친환경 및 유기농 실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현재 남양주시에는 19개 중·고등학교 4-H회 628명과 영농 4-H 회 33명으로 총 661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임종대 소장은 “이번 야외교육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고 농촌에 애착심을 갖고 건강한 마음가짐과 몸가짐을 실천하는 남양주시 4-H회원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인재육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