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제13회 태백산 쿨시네마 페스티벌이 열리는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기간 중인 1일과 2일, 7일과 8일 딱 4일 동안만 태백시내 도심 한가운데인 중앙로 일대에서 ‘제1회 태백 워터페스티벌’를 개최한다.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에 따라 태백시에서는 이번 물축제 컨셉으로 ‘얼水절水’ 타이틀을 선정하여 축제인 만큼 신명나게 즐겁게 놀고 갈수 있도록 ‘얼씨고 좋구나’의 의미를 담은 ‘얼수’와 물의 중요성과 절약정신을 강조하기 위하여 ‘절수(節水)’라는 단어를 조합한 컨셉을 정하여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물축제는 주 행사장인 중앙로 일대에 대한 교통통제를 시작으로 참여한 관광객과 시민을 위환 흥을 돋우는 공연이 먼저 시작된다.
그 뒤를 이어 양동이퍼포먼스에 이은 물세레 퍼포먼스 등이 이어진 후 워터게릴라를 전격 투입하여 물총싸움 놀이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에게 물축제의 묘미를 전달한 후, 소방호스 등을 이용하여 참가자들에게 물폭탄 세례공격을 시작함으로써 물축제가 본격 시작된다.
태백산쿨시네마페스티벌은 13년의 역사에 걸맞게 금년은 새롭게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금년 축제부터 처음 도입한 ‘워터페스티벌’을 비롯하여 ‘산콕영화학교’, ‘모래조각퍼포먼스’ 등 다양한 참여와 즐거움과 배움이 있는 프로그램을 특별히 마련하였다.
금년에 처음 도입하는 태백워터페스티벌 행사는 금년 태백산 쿨시네마 페스티벌 특별행사로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무더위와 열대야로 찌든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신명나게 어우러지는 물 난장 놀이터로 만들어 축제를 참가하는 모든 이들에게 즐거움을 시원하게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