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기념식과 축하공연, 장애인가수 공연, 장기자랑, 작품 및 사진전시등이 열렸으며, 복지관은 참가자 전원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도록 했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4년 민락동에 지하1층, 지상3층규모로 신축해 1층에는 상담실을 비롯해 생활체육교실, 통증클리닉, 자립작업장 및 수중운동실(수치료실)이 있고 2층에는 언어.놀이치료실, 작업평가실, 주간보호실, 정보화 교육장 및 문화여가활동실과 3층에는 강당, 식당, 자원봉사자실 및 소회의실 등이 있다.
복지관은 장애인들을 위해 주간보호시설과 재활사업으로 중증와상장애인 클린서비스, 중증장애인 맞춤형 나들이 서비스, 장애인 생활도우미,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활동보조서비스 및 장애아동 재활치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인복지관에 등록된 장애인은 2500여명으로 1일 평균 300여명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853-89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