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포항시는17일 개인택시 신규면허 대상자 20명에게 면허증을 교부하고 신규면허 대상자에 대해 유의사항을 교육했다.
이번 개인택시 면허는 포항시 개인택시 5개년(2005~2009)계획에 의거해 2009년도분 20대를 증차하게 된 것으로, 이번에 신규 면허증을 받은 대상자는 법인택시 15년5개월, 사업용화물차량 25년 6개월의 무사고 운전경력자들로 내년부터는 무사고 운전경력 기간이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이날 면허증 교부와 함께 실시된 신규면허자 교육에서는 ‘친절하고 깨끗한 택시’, ‘시민과 함께하는 택시’가 돼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경제난 등 힘든 환경 속에서도 무사고로 안전운행을 해 온 대상자를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장기간 무사고로 안전 운전해 신규면허를 취득하게 된 분들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안전운행으로 시민들을 위한 친절한 택시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