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포항시 재난안전과는 폭설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연휴기간 재해위험 해소 및 도로교통 소통에 큰 역할을 해 받은 격려금 50만원을 포항시 장학회 기금으로 기탁했다.
포항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내린 갑작스런 폭설로 교통이 혼잡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동안 모래뿌리기 및 제설작업 등을 실시했으며, 특히 재난안전과는 재난의 총괄부서로서 제설작업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이진우 재난안전과장은 “갑작스런 폭설에 시 전 직원이 반쪽 설 연휴를 보내며 수고를 했지만 무엇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제설작업에 큰 역할을 했다”며 “원활한 도로 소통으로 큰 사고 없는 설 연휴를 보낼 수 있었으니 직원의 격려금은 시민에게로 돌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안전과는 지난해 1월에도 2008년도 경상북도 재난예방 우수기관으로 받은 상금 200만원을 불우이웃돕기와 장학기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