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포항시는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확대 시행하면서 시내버스 외부 광고를 이용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해 40명보다 20명 추가된 60명의 아이돌보미의 선발을 마치고 오는 15일부터 8일간 신규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을 실시하는 등 서비스 희망 가정이 편하게 돌보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고 있다.
만 3개월에서 만 12세까지의 아동을 양육하고, 맞벌이, 자녀양육부담, 교육 참여, 병원입원 등으로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은 포항시건강가정지원센터 회원가입을 통해 돌보미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소득수준에 따라 이용요금의 20%~80%을 지원하며, 전액 자부담으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아이들은 부모가 돌아 올 때까지 보육시설, 학원 등·하원, 임시보육, 동화책 읽어주기, 간식 및 식사 챙겨주기, 숙제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계영 포항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가족의 아동양육 부담을 경감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 여성가족과(270-3032)나 건강가정지원센터(244-9009)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