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포항의 대표적인 먹거리 포항물회가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들어간다.
포항시는 지난 18일 포항물회 홍보팀으로 구성된 심의위원 간담회를 열고 포항물회전문점 희망을 신청한 서울, 인천, 경기도 지역의 50개 업소 중 선별작업을 거쳐 지정업소 30개소를 우선 선정하고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선정된 업소는 현지실사를 통해 모범음식점 지정 여부와 주변상권 형성 유무, 위생상태 등 전반적인 상황을 종합해 결정된 것으로 이 업소들은 앞으로 수도권일대에 포항의 대표음식 물회를 홍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게 된다.
이를위해 포항시는 향후 우선선정업소 대표자를 초청해 포항물회의 유래와 전통성 등 이론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표준재료를 바탕으로 한 요리과정과 레시피 제작을 시연할 계획이다.
또 이들 업소에 지정서와 지정패를 수여해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하고 오는 7월부터는 1차 수도권 모집에 이어 2차로 지방광역시권을 대상으로 물회전문점 모집에 나서 포항물회를 전국적인 브랜드로 끌어올리는데 만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