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청년회의소(회장 송진생)가 주관하는 『제38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8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어버이 1,0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경로효친정신을 기리고자 효행자, 효기여 단체·기여자, 효행청소년 등 24명에게 효행자 표창을 수여했다.
장관표창을 받은 양영화(양학동)씨는 17년간 대잠성당 사회복지원으로 활동하면서 밑반찬 배달, 병원진료 동행, 목욕봉사 등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왔다.
도지사 표창을 받은 조성숙(대송면)씨는 시각장애인인 시아버님을 극진히 봉양하고 부녀회장을 역임하면서 마을의 궂은 일은 앞장서 온 공이 인정됐다.
포항중화음식업협회(회장 오태필)는 1975년부터 35년간 관내 경로당, 복지관, 애육원 등에서 자장면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난 태안군 기름유출 사고시 현지에서 자원봉사활동을 벌여 그 선행이 인정되어 시장 표창을 받았다.
식전행사인 아동밸리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시립합창단의 어버이날 노래 합창과 축하공연으로 준비된 지곡초의 학생무용, 김옥순 무용단의 부채춤, 이미테이션 가수 조형필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흥겨운 한 마당을 펼쳤다.
또한, 이 날 포항시 관내 경로당, 아파트 자치회, 복지관 등 70개소에서 약 12,000명의 어른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국악공연 등 어버이날 행사가 펼쳐져 어버이 날 행사가 더욱 풍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