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경주경찰서(서장 김수희)는, 여성 혼자 있는 미용실, 학원 등에 전화를 걸어 밖으로 유인한 후 침입하는 속칭(네다바이수법)으로 금품을 훔친 피의자가 경찰에 구속되었다.
경주경찰서는 31일 경주,포항,부산,울산,양산 등 영남권 일대를 누비며 1년간 80여차례에 걸쳐 7,800여만원의 금품을 훔친 김모씨(30세, 울산 00동 거주)를 특가법상 절도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여성 혼자 일하는 미용실 등을 사전답사 후 간판에 기재된 전화번호를 보고 주변의 공중전화를 이용하여 “우리학원생 10명이 머리를 깍으려고 하니 인솔 좀 해주세요” “학원을 보내려고 하는데 위치를 잘모르니 버스정류장 앞에서 만날까요 ”00수퍼마켓인데 지금 바로 배달 해 주실래요 라며 업주를 밖으로 유인한 후 그 틈을 이용하여 절도를 일삼은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훔친 돈으로 사채업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히면서 유사수법 범죄가 재발할 가능성에 대비하여 가계를 비울때에는 문을 잠그는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