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봄바람 따라 체험여행 떠나요
  • 박철근
  • 등록 2012-04-15 20:46:00

기사수정
  • 볏가리마을, 조개부리마을 등 태안반도 농어촌체험마을 인기
농어촌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태안반도에서 따뜻한 봄을 맞아 관광객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다.

쌀쌀했던 겨울과 유류대 상승, 경제불황 등으로 다소 주춤했던 체험 관광객이 꽃샘추위가 점차 풀리면서 체험 예약이 다시 늘고있다는게 태안군의 설명이다.

우선 서해바다와 가로림만 사이 태안군 이원면에 자리한 볏가리 마을은 올 초부터 4월 현재까지 약 200여명의 체험 관광객이 다녀갔고, 5월 예약손님도 550여명이 완료된 상태다.

볏가리 마을은 지난해 7월 이명박 대통령이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로 추천할 만큼 경관이 뛰어나고 전통이 살아있는 마을 중 하나로 꼽히며 특히 갯벌체험, 염전체험, 인절미·두부 만들기 체험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을 이름은 전형적인 농촌마을 같지만, 솔숲 뒤로 조금만 걸어가면 드넓은 개펄과 광활한 바다가 펼쳐지는 반농?반어의 갯마을이다.

추수가 끝난 뒤 논에 볏가리를 세우는 풍속이 남아 있어 ‘볏가리 마을’이라는 명칭을 갖게 된 이 곳은 농촌의 정겨움과 어촌의 낭만을 두루 체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체험마을이다.

볏가리 마을 운영위원장 한영석씨는 “겨우내 주춤했던 체험객과 관광객이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다시 늘어나기 시작했다”라며 “전국 최고의 체험 관광지 태안에 찾아와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행사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 최남단 고남면에 바다를 접하고 있어 지형적 특성상 농촌과 어촌을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조개부리 마을도 4월 현재까지 약 200여명의 체험 관광객이 다녀갔고, 5월 예약손님도 70여명이 완료된 상태다.

조개부리 마을은 마을 앞으로 갯벌이 펼쳐져 있어 바지락 캐기 등 갯벌체험은 물론 마늘?감자?고구마캐기, 고추따기 등 농촌 생활도 체험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마을에서 5분 거리에 있는 패총박물관에서 과거의 농어촌 생활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것도 조개부리 마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