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서우성)은 천안시 등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하수 중 우라늄 등 방사성 물질의 자연 함유량 조사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연구원은 최근 2억2000만원을 들여 우라늄 등을 정밀 분석할 수 있는 유도결합플라즈마 질량분석기(ICP/MS)를 도입했다.
조사 대상은 급수 인원 300인 이상의 마을 상수도 47개소를 포함해 소규모 급수 시설 100개와 환경부 조사결과 우리 지역 내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던 지역 등 총 150여 지점이다. 연구원은 중부대 송석환 교수의 자문을 받아 우라늄(U)과 수소이온농도(pH), 무기물질인 납(Pb), 크롬(Cr) 및 비소(As) 등의 자연 함유량을 지질 및 지역별로 분석해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성민 연구원 먹는물검사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납(Pb), 카드뮴(Cd) 등 중금속의 정밀 분석으로 지하수 등 먹는물의 수질 기준 마련 및 관리방안 모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