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몸만가면 되는 캠핑장이 있다?
  • kimjongk
  • 등록 2012-08-09 16:19:00

기사수정
  • 태안 병술만농어촌체험마을서 운영하는 신개념 캠핑장 인기

"울창한

▲울창한 소나무 숲과 아름다운 오솔길을 자랑하는 안면도 병술만 마을이 신개념 캠핑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울창한 소나무 숲과 아름다운 오솔길을 자랑하는 안면도 병술만 마을이 신개념 캠핑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태안군에 따르면 병술만농어촌체험마을(대표 이진형)에서 지난해 6월 오픈한 병술만캠핑장이 블로그나 SNS 등에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이달 7일까지 총 1670팀 5000여명의 야영객들이 찾았다.
 
이와같은 병술만캠핑장의 인기는 캠핑문화가 날로 대중화되고 있는 가운데 체험객들이 손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텐트부터 코펠, 버너, 식탁 등 다양한 캠핑장비들을 모두 구비해 말그대로 몸만오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점을 들수 있다.
 
아울러 야영객들을 위한 별도의 화장실과 샤워실, 전망대가 있으며, 겨울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연중 온수시설을 갖추고 캠핑장내에 작은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등 캠핑족들의 편의제공에 최대한 중점을 뒀다.
 
더불어 부대시설만 갖춘 일반 캠핑장과는 달리 병술만농어촌체험마을에서 바지락캐기체험, 맛조개잡기체험 등 다양한 계절별 해양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병술만캠핑장에는 총 50동의 야영장이 있는데 1동당 2만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낼수 있다는 점과 인근에 꽃지해수욕장이 있어 언제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된다.
 
이 밖에도 캠핑장이 위치한 병술만은 해안 경관이 뛰어날 뿐 아니라 국도 77호선과 바로 연계돼 접근성이 좋고 인근에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국제관광지 조성 예정지, 방포항 등 관광객 유인 요소가 풍부하다.
 
이진형 체험마을 대표는 “병술만캠핑장은 야영뿐만이 아니라 해수욕과 각종 농어촌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인근에 경비행기, ATV 탑승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며 “그동안 캠핑장비가 없어 캠핑을 미뤄왔던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는 병술만농어촌체험마을은 지난해 11월 농림수산식품부에서 개최한 '제6회 우수 어촌체험마을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명품 농어촌체험마을로 떠오르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주군, 굴화권 복합문화시설 건립 검토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범서읍 굴화 지역에 복합문화시설 건립을 위한 타당성 용역에 나선다.    27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범서읍 굴화 지역 복합문화시설 건립 필요성을 제기한 박기홍 의원(사진)의 서면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울주군이 해당 사업을 공식 검토할 계획을 밝혔다.    박 의원은 “범서읍은 천상...
  2. 울주군,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창업)교육 성료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울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추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 (창업)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교육은 은퇴자 및 퇴직(예정)자의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과 농업 분야 창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특히 기업체...
  3.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마을관리소가 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구가 방어·화정·전하·남목 등 권역별 마을관리소 확대 운영을 시작한 올해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체 마을관리소 4곳의 운...
  4. 꽃바위문화관 창작연희‘껄껄껄 연희상조’ 12.5~6. 공연 꽃바위문화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지원금으로 제작한 기획공연 ‘껄껄껄 연희상조’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1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12월 6일(토) 오후 3시와 6시, 총 3차례에 걸쳐 꽃바위문화관 공연장(동구 방어동)에서 진행된다.  ‘...
  5. 울산교육청, 영유아의 건강한 마음 성장 돕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9일, 26일, 28일 총 3일간 외솔회의실에서 교사와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사회발달 지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영유아의 정서, 사회, 심리적 특성에 대한 교사와 보호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6.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7. 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최우수상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행정복지위원장·사진)이 28일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정책분야·기초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하고 행안부와 지방자치 4대협의체가 후원하는 이 시상식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들의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