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부안군이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법 주·정차 단속을 통한 기초질서 확립에 나선다.
군은 부안경찰서와 함께 읍지역 주요 도로변 밤샘주차로 차량 통행과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업용 화물자동차와 건설기계, 중대형 자동차에 대한 집중 단속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도로변에 밤샘 주차를 하다가 새벽시간 운행 전 차량의 공회전 소음과 매연 예방, 도로 시설물 보호, 교통사고 예방, 야간 보행자 안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군은 민원 발생지역과 교통사고 위험지역을 중점 관리 대상 지역으로 정하고 1차 적발 시 경고장을 부착한 뒤 2차 적발 시에는 4~20만원의 과태료 또는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이다.
사업용 자동차가 차고지 외에서 0시에서 4시까지 밤샘 주차를 할 수 있는 경우는 지방자치단체 조례에서 정하는 시설과 장소에서만 가능하다. 이를 위반한 차량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또는 과징금을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한다.
또한 자가용 자동차가 도로변에 불법 주·정차하는 경우 주정차 위반 과태료가 부과되며 60회까지 매월 가산금이 추가 부과된다.